[콘텐츠_노트]/[콘텐츠노트_드라마]

[넷플릭스] 이두나!: 수지, 아이돌의 추락, 러브 및 부활 스토리

스테판 in US 2023. 10. 20. 20:15

[넷플릭스] 이두나!: 수지, 아이돌의 추락, 러브 및 부활 스토리

 

[넷플릭스] 이두나!: 수지, 아이돌의 추락, 러브 및 부활 스토리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2019-22년까지 시즌1-3로 네이버 웹툰로 연재된 민송아 작가의 동명 로맨스 만화로 히트했던 버전을 실사 드라마 <이두나!> (영어: Doona!) 로 제작한 것 입니다.

 

특히, 수지가 타이틀롤로 캐스팅되면서, 아이돌이라는 캐릭터와 싱크로율 100%가 넘는다는 평가를 계속 받았던 기대작입니다.

 

드디어, 오늘 2023년 10월 20일 넷플릭스로 개봉한 드라마는 아이돌의 숨겨진 고민과 대학생들의 생활을 셰어하우스라는 공간에서의 공통 분모를 통해서, 소소한 에피소드로 채워나간 재밌는 청춘 드라마이네요.

 

드라마 이두나!
드라마 이두나!

 

 

수지, 은둔 아이돌 x 양세종, 생계형 대학생의 러브 스토리

잘 나가는 걸그룹 아이돌 드림스윗의 메인보컬 이두나 (배수지 분)는 일본에서의 대형 콘서트 도중에 갑작스런 공황으로 노래를 못하게 되면서, 불가피한 은둔생활을 하고 있네요.

 

명성대학교 근처의 셰어하우스 <에이히루이> 에서 살고 있는데, 그 곳에 오게된 민송대학교 토목과 2학년 이원준 (양세종 분)을 만나게 되네요.

 

에이히루이  Aeiherumuh,

사랑하라 그리고 그대가 원하는 것을 하라  Love and do what you will

 

실제, 화려해보이는 드림스윗의 두나는 팀멤버 및 소속사 등 주변에서의 지속적인 질시와 압박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아왔었는데, 결국 이로인해 공황장애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면서 좌절하게 되었던 것으로 이었네요.    

 

두나는 실제로는 소속사 실장 (이진욱 분)을 좋아하는 것처럼 나오는데, 추가로 구체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습니다.

 

원준은 고등학교 짝사랑했던 김진주 (하영 분)를 우연히 다시 만나게 되는데, 진주는 재수를 해서 민송대학교 국문과로 오게 되었고, 다시 원준과 조금씩 관계를 진전해 나갑니다.  

 

셰어하우스의 블라인드 데이트를 하게 되었는데, 어릴 때부터의 꼬인 악연으로 연결된 최이라 (박세완 분)을 만나게 되면서, 원준 주변에는 3명이 여인이 등장하게 되네요.

 

이라는 초등학교 시절에 브라질로 이민갔다가, 대학교를 다시 한국으로 오게된 자유분방한 스타일로 나오네요.

 

주요 스토리는 셰어하우스의 옥상이나 정원, 다이닝룸에서 주로 진행되기도 하고, 대학교 강당이나 개강파티, 벚꽃놀이 등으로 한국적인 콘텐츠를 배경으로 하는 것도 보기 좋네요.

 

1화 에피소드에서 눈이 내리는 모습이 보였는데, 한국의 전통깊은 거리과 건물에 하얀 눈이 내리는 모습이 더욱 정겨워 보이기도 했네요. 

 

개인적으로, 두나가 주로 정원이나 옥상에서 담배를 많이 피우는데, 담배 몸통은 검은색에 필터 부분이 금색으로 "블랙 데빌" Black Devil 인데, 스토리 상으로 필요했던 것 같으면서도, 너무 흡연을 좋게 표현해준 것 같기도 합니다.

 

드라마 이두나!
드라마 이두나!

 

 

원준 주변 3명의 여인, 팜프파탈 이두나 vs 첫 사랑 진주 vs 악연 최이라

이두나 (배수지 분) 는 잘 나가는 인기 걸그룹 아이돌의 메인보컬으로, 과도한 스트레스도 은둔 생활에 빠져있는 퇴폐적 마성을 가진 팜프파탈적인 여인으로 나오네요.

 

김진주 (하영 분) 는 부유한 집안의 자란 조신한 성격이지만, 지나치게 엄격하고 간섭적인 아버지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독립을 강행하고 원준과 러브라인이 연결될 듯 한 상황이 계속됩니다.

 

최이라 (박세완 분) 는 원준과 어릴 때부터 악연으로 가졌지만, 브라질 이민경험으로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마음대로 발산하는 돌발 캐릭터입니다.

 

원준을 둘러싼 3명의 여인들과의 관계를 통해서, 원준도 인생을 배워나가고, 두나를 포함해서 모두가 성장해가는 스토리로 세밀하게 잘 묘사한 것 같습니다.

 

과연, 그럼 원준은 누구와 러브라인이 연결될까요?

 

 

 

1회 에피소드, 두나의 독백

너도 나한테 반하지마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은데요.

 

"어느 인생에나 변수는 생기는 거야

니가 그랬지, 우린 다른 우주의 사람들이라고,

완전히 다른 우주에 살고 있던 우리는,

우연히 어떤 정류장에서 나란히 앉게 된 것 뿐이라고,

니 말이 맞는 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게 너여서 좋았어!"

 

 

드라마 이두나!
드라마 이두나!

 

 

1화 어떤 변수

셰어하우스에서 자취를 시작한 대학생 이원준. 어딘가 낯익은 미모의 하우스메이트와 함께 지내게 된다 하지만, 두사람의 만남은 시작부터 삐걱거린다.

 

2화 서로 알아가는 단계

원준의 친구들과 어울리기 시작하는 이두나.  그런 두나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어진 원준은 두나의 생일을 함께 보내게 되낟.

 

3화 봄바람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다는 느낌에 불안해하는 두나. 원준과 김진주는 벚꽃을 보러 갔다가 쏟아지는 비를 맞는다.

 

4화 돌연히 (Inesperado)

함께 야식을 먹으러 갔다가 파파라치 카메라에 포착되고 만 두나와 원준. 한편, 과거의 앙숙을 다시 만난 원준은 마음이 심란하기만 하다.

 

5화 친구 사이에서 할 수 있는 일

갑작스러운 키스에 혼란스러워진 원준. 두나에게 키스의 의미를 묻는다.

셰어하우는 새로운 하우스메이트의 등장으로 어느 때보다 활기가 넘친다.

 

6화 Twilight Zone

드림스윗의 쇼케이스 행사에 몰래 다녀온 두나는 즉흥적으로 원준에게 여행을 가자고 말한다. 그렇게 함께 떠난 두사람. 두나는 원준을 어릴 적 살던 집으로 데려간다.

 

7화 화,해

과거의 인물이 다시 나타나자 성급한 선택을 하는 두나. 상처받은 원준은 얼마 후 두나에게 속상한 마음을 드러낸다.

 

8화 최대한 뻔하고, 대단하지 않은

원준과 두나의 관계가 점점 발전해가는 사이, 두나는 컴백의 기회를 얻는다. 하지만 그로 인해 힘든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9화 이두나!

새로운 거처로 이사한 원준은 학업에 충실하기로 다짐한다.

한편 자신감을 되찾은 두나는 다시 큰 성공을 거둔다.

 

 

이두나! (Trailer Video)

드라마 이두나! 티저

 

 

 

 

[뮤직] 이두나 OST: 네 꿈속에 숨어들어가 by 드림스윗

[뮤직] 이두나 OST: 네 꿈속에 숨어들어가 by 드림스윗 [뮤직] 이두나 OST: 네 꿈속에 숨어들어가 by 드림스윗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2023년 10월 20일 넷플릭스로 오픈한 네이버웹툰 원작의 청춘

stephan-review.tistory.com

 

 

[뮤직] 이두나 OST: Undercover by 수지

[뮤직] 이두나 OST: Undercover by 수지 [뮤직] 이두나 OST: Undercover by 수지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2019-22년까지 시즌1-3로 네이버 웹툰로 연재된 민송아 작가의 동명 로맨스 만화로 히트했던 버전

stephan-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