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여행] 밴쿠버 아일랜드 여행코스 TOP5: "밴쿠버 옆의 아일랜드"
[캐나다여행] 밴쿠버 아일랜드 여행코스 TOP5: "밴쿠버 옆의 아일랜드" 는 어디일까요?
밴쿠버에 갔다가, 현지 지인이 추천하는 곳이 밴쿠버 아일랜드가 좋다는 것이었네요.
밴쿠버 아일랜드 : 한국 면적의 1/3, 밴쿠버에서 페리 이동
캐나다 밴쿠버 아일랜드 Vancouver Island 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 일부로, 섬의 길이는 456km (283mi)이고 가장 넓은 너비는 100km (62mi)이고 대지는 31,285 sq km (12,079 sq mi)입니다.
이 섬은 아메리카 대륙의 서해안에서 가장 면적이 크고 인구가 많은 섬으로, 사이즈가 한국 면적의 1/3로 상당히 큰 편이네요.
빅토리아 : 밴쿠어 아일랜드 최대 도시이자,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도
밴쿠버 아일랜드에서 제일 큰 도시는 빅토리아 Victoria인데,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도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곳은 부차트 가든이 나라별 정원이 계속되는 거대한 정원 패키지이었고, 빅토리아 이너하버가 고딕양식의 의사당 건물과 하얀 요트들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이 매력적인 곳이었네요.
밴쿠버에서 배에 자동차를 실고서, 밴쿠버 아일랜드로 넘어갈 수 있고, 이어서 자동차로 여행할 수 있는데, 마치 강화도에서 석모도 넘어가는 방식으로 비슷하게 운행됩니다.
1위 부차트 가든 Butchart Gardens
부차트 가든 Butchart Gardens 은 밴쿠버 섬 의 빅토리아 Victoria근처에 브렌트우드 베이 Brentwood Bay에 있는 대단위 정원 그룹으로, 매년 100만 명 이상 방문하는 밴쿠버 섬의 최고 명소입니다.
2위 퍼시픽림 국립공원 Pacific Rim National Park Reserve
퍼시픽 림 국립공원 보호구역 Pacific Rim National Park Reserve 은 캐나다 밴쿠버 섬에 위치한 511 sq km (197 sq mi)의 국립공원으로 롱 비치, 브로큰 그룹 제도, 웨스트 코스트 트레일의 세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3위 빅토리아 이너 하버 Victoria Inner Harbour
빅토리아 이너 하버 Victoria Inner Harbour 는 밴쿠버 아일랜드의 제일 큰 도시인 빅토리아에 있는 항구로 Parliament Building이 유명하고 주변에 박물관들이 있어서 유명한 빅토리아의 최고 관광 명소입니다.
4위 로얄 브리티시 컬럼비아 박물관 Royal BC Museum
로얄 브리티시 컬럼비아 박물관 Royal BC Museum 은 1886년에 설립되었으며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 자연 및 인류사 박물관으로, Royal 칭호는 1987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승인을 받았고, 약 700만 점 전시품이 있네요.
5위 크레이그다로크 성 Craigdarroch Castle
크레이그다로크 성 Craigdarroch Castle 은 역사적인 빅토리아 시대 스코틀랜드 남작 저택으로 빅토리아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연간 15만 명이 방문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