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_노트]/[전략노트_지식]

[모바일]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스펙비교

스테판 in US 2023. 8. 2. 13:13

[모바일]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스펙비교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source: www.sammyfans.com/)

 

 

 

[모바일]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스펙비교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Galaxy Z Fold 5 vs Z Fold 4 비교는 삼성의 최신 폴더블 폰의 새로운 포인트와 그렇지 않은 것을 모두 보여줍니다. 그리고 화면 크기, 카메라 사양, 배터리 크기 및 충전 속도를 포함하여 이 두 장치 간에는 동일한 점이 많네요.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개선 포인트는 최소

Galaxy Z Fold 5 는 틈이 없는 새로운 힌지 디자인, 더 얇고 가벼운 바디, 더 빠른 성능과 더 긴 배터리 수명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스냅드래곤 8 2세대 칩이 다릅니다.

 

또한 7.6인치의 거대한 디스플레이와 더 날렵해진 S펜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Galaxy Fold 5 로 향상된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Samsung Galaxy Z Fold 5는 256GB의 저장 공간에 $1,799부터 시작하며 Galaxy Z Fold 4와 동일한 가격입니다.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512GB 또는 1TB 스토리지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Galaxy Z Fold 5 개선포인트: 폴딩 힌지 및 카메라 소프트웨어, 스냅드래곤 칩 

Galaxy Z Fold 5는 재미있는 새로운 Icy Blue 색상으로 제공되는데, 여기에 Galaxy Z Fold 5와 Galaxy Z Fold 4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네요.

 

Galaxy Z Fold 5의 새로운 Flex 힌지는 움직이는 부분이 적고 전체적으로 완전히 평평하게 닫히는데, Z Fold 4의 틈새가 제거되었네요. 또 다른 장점은 Galaxy Z Fold 5가 더 얇고 가볍다는 것입니다. 무게는 Z 폴드 4의 9.3온스에 비해 8.9온스 이고, 폴드 5는 닫았을 때 두께가 0.53인치로 이전 모델의 0.55-0.62인치에 비해 더 얇습니다.

 

두 모델 모두 IPX8 방수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최대 1.5미터의 담수에서 최대 30분을 견딜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색상 측면에서 Galaxy Z Fold 5는 Icy Blue, Phantom Black 및 Cream으로 제공되고, Galaxy Z Fold 4 색상은 그레이그린, 팬텀 블랙, 베이지입니다.

 

Galaxy Z Fold 5에는 Snapdragon 8 Gen 2 칩이 탑재되어서, 동급 최고의 성능을 기대됩니다.

 

이전 Galaxy S23 Ultra 벤치마크를 기반으로 Z Fold 4의 Snapdragon 8+ Gen 1 칩에 비해 특히 그래픽 성능면에서 현저히 개선되었습니다.  이 칩은 12GB RAM 및 256GB 또는 512GB 스토리지와 페어링됩니다.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Galaxy Z Fold 5, Z Fold 4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동일

Galaxy Z Fold 5 는 본질적으로 Galaxy Z Fold 4와 동일한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인치 내부 디스플레이로 동일하고, 두 OLED 패널 모두 부드러운 120Hz 재생률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삼성은 Galaxy Z Fold 5는 내부 디스플레이의 최대 밝기가 Z Fold 4 보다 1,750니트 또는 30% 더 밝다고 합니다.

 

Galaxy Z Fold 5는 전면에 동일한 좁은 패널이 부착되었는데, Google Pixel Fold 보다 불편하지만, 그래도 패널은 또한 Gorilla Glass Victus 2로 긁힘과 낙하로부터 보호됩니다.

 

Galaxy Z Fold 5 와 Z Fold 4의 카메라 사양은 50MP 광각 카메라, 12MP 초광각, 10MP 망원 3배 광학 줌으로 구성된 후면 카메라를 포함하여, 완전히 동일하고, 특히 저조도에서 줌을 사용할 때 이미지 품질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메인 디스플레이의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는 여전히 4MP로 고정이지만, Z Fold 4 대비 디테일한퀼러티는 개선되었고, 10MP 셀카 카메라도 동일합니다.

 

주목할만한 카메라 업그레이드 중 하나는 Galaxy Z Fold 5에서 후면 카메라 셀카 모드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버튼을 누르고 폰을 뒤집을 수 있지만, Z Fold 4 까지는 먼저 폰을 닫아야 했습니다.

 

7.6인치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갤럭시 Z Fold 5는 편리한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어서, 디스플레이 하단 또는 측면을 멀티 윈도우 모드로 전환해서, 다른 앱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는 Z Fold 4는 2개 앱이 표시되지만, Z Fold 5는 4개 앱이 표시 됩니다.

 

Z Fold 5는 이제 양손 드래그 앤 드롭을 지원해서, 한 손으로는 사진 갤러리의 이미지를 길게 누르고 다른 한 손으로는 Samsung Notes 앱을 불러와 끌어다 놓을 수 있습니다.

 

Galaxy Z Fold 5용 S Pen은 이제 41% 더 슬림한 디자인을 제공하고, S펜 케이스가 Z Fold 4보다 더 날렵해져서 휴대하기 편하다는 것입니다.

 

Galaxy Z Fold 5에는 Z Fold 4와 동일한 4,400mAh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고, 표준 모드(60Hz)에서 평균 9시간 28분, 적응 모드에서 8시간 19분을 사용가능 합니다.

 

두 모델 모두 25W 충전을 제공하는데, 이 프리미엄 전화기보다는 느린 편이지만 Snapdragon 8 Gen 2 칩이 전반적으로 더 긴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Galaxy Z Fold 5, Z Fold 4와 유사한 스펙

Galaxy Z Fold 5는 Galaxy Z Fold 4와 매우 유사하므로 구형 폴더블을 소유하고 있다면 절대 업그레이드하지 않을 것이지만, 이 카테고리를 처음 사용하거나 몇 년 동안 업그레이드하지 않은 경우 Galaxy Z Fold 5의 업그레이드는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더 얇고 가벼워진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고 그 다음으로 닫았을 때 빈틈이 없는 모습이 마음에 들고, 새로운 Snapdragon 8 Gen 2 칩과  카메라의 소프트웨어 개선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Z Fold 5는 확실히 삼성의 반복적인 업데이트인 것도 사실이네요.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삼성 갤럭시: Galaxy Z Fold 5 vs Z Fold 4

 

 

 

 

 

 

 

[전략] 삼성 갤럭시S23 vs S22 스펙 비교

[전략] 삼성 갤럭시S23 vs S22 스펙 비교 2023년 2월 1일(현지시간) 오전 10시 미국 샌프란시스코 머소닉 오디토리움(Masonic Auditorium)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 Share the Epic)' 에는 협력

stephan-review.tistory.com

 

[전략] 삼성 갤럭시: Galaxy S23 vs iPhone14 스펙 비교

[전략] 삼성 갤럭시: Galaxy S23 vs iPhone14 스펙 비교 2023년 2월 발표한 Galaxy S23 은 2022년 9월 출시한 iPhone14 의 유일한 경쟁모델인데, 미국 IT전문 미디어 'The Verge' 가 분석한 스펙으로는 삼성 Galaxy S23

stephan-review.tistory.com

 

[전략] 삼성 갤럭시: Galaxy S23 vs Pixel7 스펙비교

[전략] 삼성 갤럭시: Galaxy S23 vs Pixel7 스펙비교 올해 출시된 삼성 Galaxy S23 과 구글 Pixel7의 스펙비교를 실행하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우선 스마트폰 전체 사이즈 및 디스플레

stephan-review.tistory.com

 

[전략] 삼성 갤럭시: Galaxy S23 스펙

[전략] 삼성 갤럭시: Galaxy S23 스펙 2023년 2월1일 삼성 갤럭시 S23 언팩 예정인데, 사전에 유출된 스펙 대비 실제 스펙이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요? 기술적인 스펙을 가장 상세하게 정리한 GSMArena.com

stephan-review.tistory.com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