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오늘 10/6 구글 이벤트가 픽셀폰 발표이었네요.
현지 미국에서는 나름 뜨거운 반응을 보였고, 아이폰을 지지하지 않는 안드로이드 매니아는 픽셀폰에 대한 충성도가 높네요.
오늘 발표한 픽셀폰7 및 워치를 바로 프리오더하겠다는 주변 미국인 동료를 보게 되었고, 하드웨어 측면에서 별로 흥미가 없는 삼성출신 한국계로서는 의아한 하루이기도 했네요.
미국에는 애플/아이폰 매니아 및 반 애플/아이폰 기반의 안드로이드 매니아가 존재한다는 사실 입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매니아는 전반적으로 삼성에 호의적이지만, 그래도 구글을 좀더 지지한다는 것을 실감했네요~ㅎㅎ
개인적으론 픽셀폰은 아마존이 추진하던 파이오OS 기반 파이오폰이 2-3년만에 몰락한 것처럼, 결국에는 스스로 자멸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아마존이 소프트웨어 기반의 미국업체로 하드웨어 도전에 실패했던 아마존 파이오폰과 같이 결국에는, 구글 픽셀폰도 드랍하는 것이 최종 결과라고 예견해봅니다.
소프트웨어 주도의 업체에선, 하드웨어 자체 및 구조는 언제나 변경가능한 옵션에 불과하겠고,
하드웨어 주도의 업체로서는, 하드웨어가 수익창출의 원천이자 경쟁력이 되기 때문이지요.
개인적으로 애플은 대단한 성공을 하였지만, 소프트웨어 주도에서 하드웨어 주도로 전환된 특이한 케이스라고 생각되며, 애플의 미래가 매우 궁금하기도 하네요.
애플은 성공했지만, 애플 생태계로 미국과 세계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지지를 받는게 가능할까요?
하지만, 우선적으로 구글이 풍부한 자금력으로 시도하는 하드웨어 제품의 몰락이 우선되어야 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