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여행 필수코스 TOP5: 홋카이도, 최대 도시에서 볼만한 곳
[일본여행] 삿포로 여행코스 TOP5, 札幌 Sapporo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삿포로 札幌 Sapporo : 홋카이도 주도이자, 최대 도시
삿포로 札幌 さっぽろ Sapporo 는 홋카이도의 도오 道央 どうおう 지방 에 위치해, 이시카리 진흥국 石狩振興局 いしかりしんこうきょく 에 속하는 시로, 도청 소재지 및 이시카리 진흥국 소재지입니다.
홋카이도 北海道 ほっかいどう 의 행정 · 경제 · 문화의 중심지이며, 도내에서 인구 최다의 시로 인구 197만이고, 전국의 도시 중에서도 요코하마시 · 오사카시 · 나고야시에 이은 4번째로 많은 인구를 갖고 있는데, 홋카이도 전체 인구의 약 37%로 대부분을 차지하네요.
실제, 아이누족이 살던 에조지는 1869년 (메이지 2년)에 홋카이도로 개칭되었고, 새로 신도시로 개척되면서, 대부분 거리가 바둑판 모양으로 되어 있네요. 거리의 중심은 동서 방향으로 오도리 공원이 위치하고, 오도리 공원의 북측은 홋카이도 청사나 삿포로 시청, 삿포로 역, 홋카이도 대학 등 의 공적 기관이 소재하는 관공청가· 오피스 거리이며, 오도리 공원의 남쪽은 스스키노를 중심으로 한 대규모 번화가가 펼쳐져 있습니다.
전후 시점부터, 오타루시에 집중하고 있던 상권이 주요 정부기관이 집중한 삿포로로 많이 이전하면서, 점차 도내경제의 중심지가 되었고, 홋카이도 내에서 전입자가 급증하면서, 바로 1970년대에 일본 국내에서 8번째가 되는 100만명 도시가 됩니다.
1972년에는 아시아 최초의 동계 삿포로 올림픽이 개최되었고, 그 이외로 겨울철 삿포로 눈축제 등 이벤트 등 매년 1,300만 명 전후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도시로 발전하게 되었네요.
삿포로 Sapporo 이름의 유래는 아이누어의 「삿・포로・페」(sat-poro-pet, 마른 큰 강)라고 하는 마츠우라 타케지로에 의한 설 혹은 「일대가 건조한 광대한 땅이었기 때문에」)나, 「사리・폴로・페」(sari-poro-pet, 그 갈대가·광대한・강)라고 하는 야마다 히데조의 설 등이 있기는 한데, 결국 "마른 강" 이라는 의미의 아이누어입니다.
1위 삿포로 TV 타워 Sapporo TV Tower さっぽろテレビ塔
삿포로 TV 타워 Sapporo TV Tower さっぽろテレビ塔 는 관람대에서 도시의 전망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1957년에 건설된 삿포로의 랜드마크이자 상징입니다. 타워는 이벤트와 조명 행사를 자주 개최되는데, 밤에 방문하면 특히 매력적인 명소입니다.
2위 오도리 공원 Odori Park 大通公園 おおどおりこうえん
오도리 공원 Odori Park 大通公園 은 삿포로의 중심에 위치한 넓은 녹지지대로 아름다운 화원으로 유명하며 겨울마다 열리는 삿포로 스노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당초, 번화가로 도시계획했다가, 결국 공원으로 조성되면서, 주변에 상점과 레스토랑으로 둘러싸여 있어 산책이나 소풍 하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3위 삿포로 맥주 박물관 Sapporo Beer Museum サッポロビール博物館
삿포로 맥주 박물관 Sapporo Beer Museum サッポロビール博物館 은 예전 맥주 양조장이었던 붉은 벽돌 건물에 자리하고 있으며 삿포로 맥주의 풍부한 역사를 탐구할 수 있는 곳으로, 방문객은 다양한 삿포로 브랜드 맥주의 시음도 가능한 곳입니다.
1876년에 설립된 삿포로 맥주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맥주 브랜드로, 독일의 맥주 기술을 도입해서 만들어지면서, 현재 삿포로는 일본에서도 톱 레벨의 맥주로 많은 선호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4위 홋카이도 신사 Hokkaido Jingu Shrine 北海道神宮 ほっかいどうじんぐう
홋카이도 신사 Hokkaido Jingu Shrine 北海道神宮 는 홋카이도 선조의 영혼을 모신 신사로, 1964년까지는 札幌神社 로 이름이 되었던 곳으로, 예술적인 건축 스타일과 평온한 환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5위 모에르네마 공원 Moerenuma Park モエレ沼公園 モエレぬまこうえん
아티스트 이사무 노구치 イサム・ノグチ 설계로 디자인되어서, 2005년 오픈한 거대하고 독특한 공공 공원으로 예술과 자연을 조화롭게 결합한 특징적인 곳으로, 조각된 경관,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특한 예술 작품이 특징인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