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여행] 맨체스터 여행코스 TOP5, Manchester
[영국여행] 맨체스터 여행코스 TOP5, Manchester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맨체스터 : 영국 중부에 위치한 Rainy City
맨체스터 Manchester 는 그레이터 맨체스터 Greater Manchester의 대도시 자치구로 2021년 인구 조사에서 인구는 55만명입니다.
맨체스터의 역사는 Medlock 강과 Irwell 강의 합류점 근처의 사암 절벽에 서기 79년경에 설립된 Mamucium 또는 Mancunium 의 로마 요새(카스트라)와 관련된 정착지에서 시작됩니다.
중세 시대 내내 맨체스터는 장원 마을로 남아 있었지만 19세기에 빠르게 확장되었고, 산업 혁명 동안 직물 제조가 확대되면서 최초의 산업화된 도시가 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랭커셔의 일부였던 머지 강 남쪽의 체셔 지역은 1931년 Wythenshawe를 포함하여 20세기에 맨체스터에 통합되었고, 맨체스터는 1853년에 도시가 됩니다.
이어서, 맨체스터 선박 운하가 1894년에 개통되어 맨체스터 항구가 생기고, 도시를 서쪽으로 58km 떨어진 아일랜드 해와 연결하고 있네요.
1위 맨체스터 대성당 Manchester Cathedral
15세기 건립된 맨체스터 대성당은 고딕 양식의 놀라운 건축물로, 도시의 풍부한 종교적 유산의 상징입니다. 장엄한 본당, 중세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 정교한 나무 성가단 의자를 관람할 수 있고, 정기적인 미사와 이벤트 등이 개최됩니다.
2위 맨체스터 박물관 Manchester Museum
1821년에 설립된 맨체스터 박물관은 고고학 및 인류학의 명소로, 방대한 컬렉션에는 이집트의 미라, 공룡 화석 및 전 세계의 유물이 포함됩니다. 특히, 박물관은 문화, 문명 및 자연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흥미로운 관광지입니다.
3위 존 라일랜즈 도서관 The John Rylands Library
빅토리아시대 고딕 양식의 걸작인 존 라일랜즈 도서관은 1900년에 철학자 존 라일랜즈의 거대한 희귀 도서 및 원고 컬렉션을 보유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멋진 독서실, 조각된 목재 의자 및 스테인드 글라스로 구텐베르크 성경의 단편 등 희귀한 문학 보물을 관람할 수 있네요.
4위 올드 트래포드 Old Trafford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 클럽의 홈인 올드 트래포드 Old Trafford 는 세계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축구 경기장 중 하나입니다. 1910년 건립 이래 수많은 명경기가 진행되었고, 박물관에서 클럽의 빛나는 역사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5위 더 로우리 The Lowry
유명한 화가 L.S. 로우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더 로우리는 살포드 퀘이스에 위치한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두 개의 극장, 미술 갤러리 및 로우리와 다른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상호 작용형 전시관으로 구성되는데, 맨체스터의 활기찬 예술을 경험할 수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