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행] 메릴랜드 후기: 아나폴리스, 메릴랜드 미항 Annapolis
[미국여행] 메릴랜드 후기: 아나폴리스, 메릴랜드 미항 Annapolis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메릴랜드 후기: 아나폴리스, 메릴랜드 미항 Annapolis
미국 동부 메릴랜드주에서 가볼만 곳이 어디가 있을까요?
어느 계절에 가도 마음이 평안해지는 바다를 볼 수 있고, 아기자기한 상점이 몰려있는 아나폴리스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1845년 설립된 미국 해군사관학교 US Naval Academy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 한데, 현재는 코로라로 군인과 군인가족만 방문이 가능한 듯 합니다.
1983년 "사관과 신사" 영화에서 리처드 기어의 하얀색 제복이 바로 해군 사관학교 정복입니다.
아나폴리스 명물: 요트 정박지+ 크랩 케이크
요트정박지를 중심으로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는데, 주말에 가면 하얀색 정장의 해군사관학교 생도들도 레스토랑과 거리에 가득해서, 색다른 느낌이 드는 지역입니다. 주중에는 거리주차 유료이지만, 주말에는 무료인 것도 장점입니다.
여름에는 비가 오거나 하면, 요트 정박지 주변이 바닷물이 넘치곤 했는데, 최근 방파제 높이를 조금 높이면서, 이제 바닷물이 넘치는 일은 없는 듯합니다.
아나폴리스 레스토랑은 그랩 케이크 Crab Cake 으로 유명한데, 몇군데 맛집이 있는데 미리 확인하고 가시면 될 듯 합니다.
언제가도 평화로운 요트가 가득한 선착장 주변으로 한가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전통적인 건물들이 모여있는 작은 유럽마을 같은 느낌을 주는 곳 입니다.
여행계획
1) 워싱턴DC, 볼티모어 또는 엘리콧시티 등에서 40-5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인 것이 장점
2) 주요 도로주차가 유료인데, 연방공휴일에는 무료 이고, 주택가에 2시간 무료 가능 또는 레스토랑 주차장 이용
3) William Preston Jr. Memorial Bridge 넘어서, Kent Island 또는 Talbot, Queen Anne's 주변 관광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