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맨해튼에서 보는 뉴저지 포트리 전망
[미국일상] 맨해튼에서 보는 뉴저지 포트리 전망 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맨해튼에서 보는 뉴저지 포트리 전망
얼마전 캐나다 자동차 여행을 하기 위해서, 반려견 코코를 맨해튼에 사는 지인에게 3박4일동안 맡기게 되었네요.
맨해튼 지인이 사는 코압 빌딩을 방문했다가, 갑작스런 폭풍우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늦은 오후에 많은 하늘아래, 뉴저지 포트리가 보이고 있었는데, 갑자기 안개처럼 뉴저지 포트리가 안보이게 되었네요.
이어서 안개같은 구름이 포트리를 덮어가면서, 허드슨 강으로 이동하면서 맨해튼 방향으로 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창가로 가보니, 허드슨 강에 내리는 폭풍우로 강 위의 잔 물결이 퍼지는 것도 보입니다.
지나가는 소나기 치고는 규모가 꽤 있었는데, 폭풍우가 뉴저지에서 맨해튼으로 이동하는 것을 바로 눈으로 보니, 마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었네요.
맨해튼 지인 집의 창문에 빗물이 부딪치면서, 시야가 가려졌는데, 한시간 정도 후에는 거짓말 처럼 많은 하늘이 되었습니다.
다시, 저녁시간이 되면서, 맨해튼 기준으로 뉴저지 방향이 서쪽이어서, 일몰을 볼 수 있었네요.
허드슨 강에 일몰하는 태양빛이 비치는데, 멋진 일몰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뉴저지 포트리에 쌍동이 빌딩 및 co-op 아파트 몇개만 고층으로 별다른 고층빌딩이 있는 것이 아니어서, 맨해튼에서 보는 뉴저지 뷰포인트는 허드슨 강을 제외하고 매력적인지 않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