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일상] 뉴욕 총영사관: 영사업무, Consulate General of ROK
[미국일상] 뉴욕 총영사관: 영사업무, Consulate General of ROK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뉴욕 총영사관: 영사업무, Consulate General of ROK
현재, 뉴욕 총영사관 업무는 예약 vs 비예약 업무로 구분되는데, 주로 예약 업무는 여권 및 공인인증 등이고, 나머지 위임장 등의 간략업무는 비예약으로 Walk-In 하면 됩니다.
실제 뉴욕 총영사관 위치는 Park Ave와 E 57 st 교차점에 있는 빌딩 6층에 위치하고 있네요.
뉴욕 총영사관: 예약 vs 비예약 업무로 구분, 번호표 필수
또한, 뉴욕 총영사관 안에 입장해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다가, 창구에서 해당 번호가 디스플레이되고 호출하면 창구로 가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위임장도 공증 청탁서라는 페이퍼를 한장 작성했어야 했고, 필수 서류로 여권 + 영주권 (영주권자 경우)를 지참해서, 현장에서 카피본도 제출하고 실제 여권 + 영주권도 제출이 필요합니다.
영사업무: 여권+ 영주권 기본적으로 필수
지난 5월에도 방문했었는데, 이번 9월 방문에서는 잊어버리고 번호표를 안 뽑아서 10-15분 정도는 그냥 낭비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화요일 오전이어서, 영사관 방문한 사람들이 적어서, 그나마 다행히 많이 뒤로 밀리지는 않았네요.
뉴욕 총영사관, 위임장 필요서류
1. 위임장 : 위임장 기본정보 작성 후, 위임란에 "은행 업무"의 경우, "은행 명 + 계좌번호" 기입 필요
2. 공증촉탁서 : 굵게 칸을 친 의뢰인 정보 칸에만 작성 할 것
3. 여권 : 여권 사진나오는 페이지 사본 + 여권 지참할 것
4. 영주권 : 영주권자의 경우, 영주권 앞뒤면 사본 + 영주권 지참할 것
총영사관에 위임장 및 공증촉탁서 양식이 준비되어 있고, 샘플 참조해서 작성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