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틴 여행코스 TOP5: 텍사스의 실리콘 힐스 명소**
[미국여행] 오스틴 여행코스 TOP5: Austin, 실리콘 힐스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오스틴 Austin: 텍사스 주도, 샌 안토니아와 메트로폴리탄 형성
오스틴 Austin 은 미국 텍사스 주의 주도로, 1839년 12월 27일에 통합되었으며, 미국에서 10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면서, 댈러스, 샌안토니오, 휴스턴에 이어 텍사스 주에서 4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
2010년 이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대도시 중 하나입니다. 오스틴 다운타운과 샌안토니오 San Antonio 다운타운 은 약 129km 떨어져 있으며 둘 다 35번 고속도로로 연결되면서, 샌안토니오-오스틴의 메트로폴리탄에는 약 50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텍사스 힐 컨트리 Texas Hill Country 내 중부 텍사스 에 위치하고 있으며, 콜로라도 강의 레이디 버드 호수와 트래비스 호수, 바튼 스프링스, 맥키니 폭포, 월터 E. 롱 호수 등 수많은 호수, 강, 수로가 있습니다.
오스틴 : 세계 라이브 음악수도 + 새로운 실리콘 힐스 New Silicon Hills
오스틴 거주자는 오스티니츠 Austinites 로 부르고 있고, 도시의 공식 슬로건은 오스틴을 "세계의 라이브 음악 수도" The Live Music Capital of the World로 홍보하며, 이는 도시의 많은 음악가와 라이브 음악 공연장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PBS TV 콘서트 시리즈 Austin City Limits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오스틴은 병렬 영화, 쌍방향 미디어, 음악 페스티벌이 매년 개최되는 SXSW (South by Southwest) 가 열리는 곳입니다.
도시는 1990년대 기술과 개발 기업의 급격한 유입으로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를 연상시키는 '실리콘힐스' Silicon Hills 라는 별명도 생기게 되었네요. 19세기 후반부터 오스틴은 일몰 직후 언덕을 가로지르는 다채로운 빛 때문에 "보라색 왕관의 도시" City of the Violet Crown 으로도 알려졌네요.
1위 텍사스 주립의회 의사당 Texas State Capitol
텍사스 주립의회 의사당은 오스틴 시내에 위치하여, 론스타 주의 풍부한 역사와 정치를 상징하는 장소입니다. 1888년 완공된 미국에서 가장 큰 주립의회 의사당으로, 워싱턴 D.C. 에 있는 미국 국회의사당 보다 더 크게 건축되었고, 이탈리아 르네상스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자유의 여신 동상이 꼭대기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입구 홀을 포함한 화려한 내부를 탐험할 수 있으며, 주요한 역사적 아티팩트와 과거 주지사의 초상화를 감상할 수 있고, 의사당의 넓은 잔디밭에서 기념비와 동상을 보고 휴식을 취할 수도 있네요.
2위 레이디 버드 호수 Lady Bird Lake
레이디 버드 호수는 오스틴 시내에 위치하는데, 롱혼 댐이 건설되면서 1960년에 만들어진 이 호수는 전 미국 대통령인 레이디 버드 존슨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주로, 카약, 패들 보딩이 가능한고, 호수 주변의 경치 좋은 산책로가 있고, 바이크 트레일로 10마일 트랙도 가능한 명소입니다.
3위 바튼 스프링스 수영장 Barton Springs Pool
질커 공원 내에 위치한 바튼 스프링스 수영장은 천연 스프링수로 만들어지는데, 평균 온도가 연중 68-70도의 지하 온천수로 채워집니다. 텍사스의 더위에서 벗어나서, 맑은 물과 주변의 푸른 잔디밭은 수영, 일광욕 및 소풍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4위 텍사스 대학 오스틴 캠퍼스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1883년 설립된 텍사스 대학 오스틴 캠퍼스는 미국의 권위 있는 주립 대학교의 하나입니다. 도시 중심부에 있는 431 에이커 규모의 캠퍼스가 있고, 세계적인 수준의 학문 프로그램, 첨단 연구 계획가 운영됩니다. UT 타워, LBJ 대통령 도서관 및 블랜턴 미술관이 주요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습니다.
5위 사우스 콩그레스 아비뉴 SoCo
사우스 콩그레스 아비뉴는 종종 SoCo로 불리는 오스틴 시내 남부의 활기찬 독특한 지역으로, 특이한 상점, 트렌디한 부티크 및 활기찬 길거리 예술로 유명합니다. 특히, 보헤미안 스타일로 여로운 분위기의 아티스트 상점, 힙 카페 및 맛있는 텍사스 멕시칸 음식과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관광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