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나이아가라 폭포: 미동부의 자연관광 최고명소**
[미국여행] 뉴욕 나이아가라 폭포: 미동부의 자연관광 최고명소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 미국 동부의 자연관광 최고명소
나이아가라 폭포는 미국 동부에 위치한 자연관광 최고명소로 유명합니다.
뷰포인트는 지도 빨간 점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특히, 2개로 구분된 미국령 아메리칸 폭포와 캐나다령 캐나디안 폭포 (일명, 호스슈즈슈 폭포)로 구성되네요.
나이아가라 폭포의 높이는 캐나다 폭포가 53 m, 미국 폭포가 21~30m인데, 1961년부터 수력발전이 개시되어 유량이 많을 때는 분당 168,000 ㎥이고 평상시는 110,000 ㎥ 정도 가 발생됩니다.
미국령 주차해서 아메리칸 폭포를 구경하고, 고트섬까지 걸어서 캐나디안 폭포를 구경하고, 유람선까지 탑승한 이후에, 캐나다 국경을 통과해서 캐나다령으로 넘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국-캐나다 국경은 간단한 여권을 소지하고 간단한 입국심사를 하면 되고, 이후 캐나디안 폭포 관광 이후에 1시간 거리에 있는 토론토 Toronto 방문이 일상적인 패턴입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 미국-캐나다 국경의 3개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와 미국 뉴욕 주 사이의 경계에 있는 나이아가라 협곡 남쪽 끝에 있는 세 개의 폭포입니다.
세 폭포 중 가장 큰 폭포는 두 나라의 국경을 가로지르는 호스슈 폭포 Horseshoe Falls로, 일명 캐나다 폭포라고도 합니다. 더 작은 미국 폭포 American Falls와 브라이덜 베일 폭포 Bridal Veil Falls는 미국 영토 내에 있지요.
나이아가라 폭포 : 3개 폭포
호스슈 폭포 Horseshoe Falls or 캐나디안 폭포 Canadian Falls
아메리칸 폭포 American Falls
브라이덜 베일 폭포 Bridal Veil Falls
브라이덜 베일 폭포는 호스슈 폭포와 고트 섬 사이, 아메리칸 폭포와 루나 섬 사이로 분리되어 있으며 두 섬 모두 뉴욕에 있습니다.
이리 호에서 온타리오 호로 흘러드는 나이아가라 강에 의해 형성된 결합 폭포는 수직 낙차가 50m(160ft) 이상인 북미에서 가장 높은 유속을 보이는데, 주간 관광 성수기에는 분당 168,000 m3(590만 입방 피트) 이상의 물 이 폭포로 내려갑니다.
호스슈 폭포는 유속으로 측정했을 때 북미에서 가장 강력한 폭포인데, 나이아가라 폭포는 멋진 장관을 이루면서 중요한 수력 발전원이기도 합니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뉴욕주 버펄로에서 북서쪽으로 27km(17마일) , 토론토에서 남동쪽으로 69km(43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주립공원
미국 내에서 가장 오래된 주립공원으로, 주립공원으로 법안으로 보호되기 전에는 강 양쪽에 있는 나이아가라 폭포 주변 토지가 주로 개인의 이익에 의해 통제되었고 폭포에 대한 대중의 접근이 제한되었습니다.
초기에 폭포 주변 환경은 조경 건축가 Frederick Law Olmsted가 1860년대부터 폭포 보존을 옹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879년 뉴욕 주 의회의 요청에 따라 Olmsted와 주 조사관 James T. Gardner는 폭포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높이고 주정부가 이를 위해 토지를 구매할 것을 권고하는 폭포 상태에 대한 특별 보고서를 준비합니다.
Olmsted와 다른 사람들은 1883년에 나이아가라 폭포 협회(Niagara Falls Association)를 결성해서, 폭포를 사적인 착취로부터 획득하고 보호하기 위해 뉴욕에 로비를 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런 노력은 그 해 말인 1883년 4월 30일에 "주 보호 구역을 위한 나이아가라 폭포 마을의 특정 토지의 선택, 위치 및 할당"을 승인하는 법안이 법으로 서명되면서 성공했습니다. 이 법안은 1885년에 나이아가라 보호구역(Niagara Reservation) 설립으로 이어집니다.
뉴욕주 하원의원 Thomas Vincent Welch는 이 법안에 서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최초의 공원 관리인을 역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