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 스파이더맨: 큰 힘에는 큰 책임이 있다
[명언] 스파이더맨: 큰 힘에는 큰 책임이 있다 는 모티브가 코믹북이나 영화에서 반복적으로 소개됩니다.
"큰 힘에는 큰 책임이 있다"
"With great power comes great responsibility"
스파이더맨이 슈퍼히어로에서 왜 인기가 많을까요?
실제 마블코믹스 및 DC코믹스에서 수많은 슈퍼히어로 캐릭터가 있는데, 토르 Thor는 신과 같은 수준이고, 슈퍼맨도 외계인 출신에 거의 신의 수준이고, 원더우먼도 제우스의 피를 받았고, 아이언맨은 바람둥이 억만장자이고, 배트맨도 억만장자의 재벌입니다.
스파이더맨인 파커는 브루클린 다리가 보이는 허름한 원룸에 거주하고, 고등학교 졸업 후 신문사에서 프리랜서 사진기자로 일하면서, 월세를 걱정하고, 그웬 스테이시를 짝사랑하다가, MJ와 러브라인을 갖게 되는 평범한 청년입니다.
실제, 다른 주요 슈퍼히어로가 가진 엄청난 슈퍼 파워보다는, 스파이더맨이 가진 것은 인간을 뛰어넘는 뛰어난 신체능력을 가진 것과 자신이 발명한 인공 거미줄을 이용해서 초고층 건물 사이를 날아다니는 것 만으로, 수많은 빌런들과 싸우고 자신이 다치는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희생하려는 진정한 히로우의 가치관을 가지고 있지요.
미국 내 슈퍼히어로 평가에서, 스파이더맨은 항상 상위권인데, 2011년 스파이더맨은 IGN의 역대 만화책 100대 영웅 중 DC 코믹스의 캐릭터인 슈퍼맨과 배트맨에 이어 3위를 차지했네요.
그리고, 2012년 "The Top 50 Avengers" 목록에서 6위를 차지했고, 2014년 IGN은 스파이더맨을 역사상 가장 위대한 마블 코믹스 캐릭터로 선정되었고, 2015년 Comic Book Resources의 설문 조사에서도 스파이더맨이 역사상 가장 위대한 마블 캐릭터로 뽑히게 됩니다.
1962년 8월 최초 스파이더맨 만화의 마지막 대사
"그리고 가냘프고 조용한 인물이 점점 모여드는 어둠 속으로 천천히 사라지고, 마침내 이 세상에는 큰 힘과 함께 엄청난 책임이 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And a lean, silent figure slowly fades in the gathering darkness, aware at last that in this world, with great power there must also come -- great respon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