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지식] 빨간머리 앤, 시즌3: 내 영혼에 무엇인가 작용합니다
[콘텐츠지식] 빨간머리 앤, 시즌3: 내 영혼에 무엇인가 작용합니다 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빨간머리 앤, 시즌3: 내 영혼에 무엇인가 작용합니다
시즌3에서는 영국 여류작가 메어리 셸리 Mary Shelley 가 1818년 발표한 레전드적인 SF 소설 프랑켄슈타인 Frankenstein 소설에 나오는 문구로 에피소드 소제목이 작성되었네요.
빨간머리 앤, 시즌3 소제목: Mary Shelley, Frankenstein
1. "A Secret Which I Desired to Divine"
"내가 신성하게 하고 싶었던 비밀"
2. "There is Something at Work in My Soul Which I Do Not Understand"
"내 영혼에는 내가 이해할 수 없는 무엇인가가 작용합니다"
3. "What Can Stop the Determined Heart"
"결단한 마음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4. "A Hope of Meeting You in Another World"
"다른 세계에서 당신을 만나는 희망"
5. "I Am Fearless and Therefore Powerful"
"나는 두려움이 없고 그러므로 강력하다"
6. "The Summit of My Desires"
"내 욕망의 정점"
7. "A Strong Effort of the Spirit of Good"
"선한 정신의 강력한 노력"
8. "Great and Sudden Change"
"크고 갑작스러운 변화"
9. "A Dense and Frightful Darkness"
"짙고 무서운 어둠"
10. "The Better Feeling of My Heart"
"내 마음의 더 나은 느낌"
"내 영혼에는 무엇인가가 작용합니다"
"There is Something at Work in My Soul Which I Do Not Understand"
우리는 우리의 인생을 자신의 자유의지로 마음대로 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우리의 운명, 영혼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무엇인가가 작용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무신론자이라면, 그냥 운명이라고 할 수도 있고, 전통 신앙이라면 사주팔자나 무속인에게 의지할 것이고, 저와 같은 가톨릭 신앙이라면 하느님의 인도라고 생각하겠지요.
어찌됐든, 세상만사와 인생에 자신의 의지를 뛰어넘는 다른 작용이 한다는 생각은 똑같이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프랑켄슈타인: 18세 영국 여류작가, 독일 연금술사의 인조인간 창조 스토리
프랑켄슈타인; 또는 The Modern Prometheus는 영국 작가 메어리 셜리 Mary Shelley 가 쓴 1818년 소설로, 프랑켄슈타인 Frankenstein 은 비정통적인 과학 실험을 통해 지능이 있는 생명체를 창조한 젊은 과학자 빅터 프랑켄슈타인 Victor Frankenstein의 스토리를 들려줍니다.
Shelley는 18세 때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고, 첫 번째 판은 그녀가 20세였던 1818년 1월 1일 런던에서 익명으로 출판되었고, 그녀의 이름은 1821년 파리에서 출판된 두 번째 판에 처음 등장합니다.
실제, Shelley는 1815년에 유럽을 여행하여 독일의 라인 강을 따라 이동 하고 2세기 전에 한 연금술사가 실험에 참여했던 프랑켄슈타인 성 에서 17km 떨어진 Gernsheim 에 들리게 되고, 스토리가 벌어지는 스위스 제네바까지 여행합니다.
당시의 갈바니즘 과 오컬트 사상은 그녀의 동료들, 특히 그녀의 연인이자 미래의 남편인 Percy Bysshe Shelley를 포함해서, 1816년, 메리, 퍼시, 바이런 경, 3명은 누가 최고의 공포 소설을 썼는지 경쟁을 벌이게 되고, 며칠 동안의 고민 끝에 Shelley는 생명을 창조 하고 자신이 만든 것에 겁을 먹은 과학자를 상상한 후 프랑켄슈타인 Frankenstein을 쓰기로 영감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