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Invisible インビジブル: 일본판 블랙리스트
[넷플릭스] Invisible インビジブル: 일본판 블랙리스트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인비저블 Invisible インビジブル: 일본판 블랙리스트
인비저블 키리코, 수사관 시무라 파트너로 지정
수사관 타카후미 시무라 Takafumi Shimura, 志村貴文 しむらたかふみ (타카하시 잇세이 Issey Takahashi 분, 高橋 一生 たかはしいっせい)는 범죄자를 처벌해야 한다는 강박적인 믿음을 갖고 있었지만, 파트너의 죽음을 눈앞에 보면서도 아무런 대응을 할 수 없었던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또한, 시무라는 범죄자를 체포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면서, 지나친 수사를 펼친 끝에 미제사건을 수사하는 특수수사팀으로 좌천되고, 범죄세계의 코디네이터로 인비저블 역할을 하던 키리코 Kiriko, キリコ / インビジブル (시바사키 코 Kou Shibasaki 분, 柴咲コウ しばさき コウ)와 함께 미제사건을 풀어가는 수사를 시작합니다.
수사 콤비의 케미, 타카하시 잇세이 高橋 一生 vs 시바사키 코 柴咲コウ
키리코 Kiriko는 지하 세계의 범죄 조정자 인 Invisible 출신으로, 주로 조직범죄자들의 거래를 중재했으나, 갑자기 경찰에 출두해서, 범죄자를 체포하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제안합니다.
또한, 그녀는 미해결 사건과 강력 범죄자에 대한 정보를 기꺼이 제공하는데, 유일한 조건은 시무라 타카후미 형사 하고만 함께 일하겠다는 것입니다.
과연, 에피소드 별로 발생하는 미제사건을 해결하면서, 초반 에피소드에서 시무라 형사의 동료를 무자비하게 살해한 리퍼 Ripper를 검거할 수 있을까요?
여담으로, 주인공인 시바사키 코 柴咲コウ しばさき コウ는 영화 47 로닌에서 키아누 니브스를 좋아하는 아사노 영주의 딸 미카 아사노로 출연한 배우입니다.
인비저블 모티브, 미국 드라마 블랙리스트
2013년 시작된 미국 드라마 블랙리스트 Blacklist는 시즌1을 시작한 이후로, 거의 매년 새로운 시즌을 개봉해 왔고, 2023년 2월부터 시즌10을 시작했습니다.
일본 드라마 인비저블을 보면서, 바로 어디선가 보았던 스토리 프레임워크라고 생각했는데, 바로 미국 드라마 블랙리스트를 떠올렸네요.
미국 드라마는 레이몬드 레딩턴 Raymond "Red" Rdddington (James Spader 분)이 FBI 기밀 정보원으로 자신의 범죄를 유예하는 것으로 주요 범죄를 해결하는 것으로 협력하되, 리즈 킨 요원하고만 일하겠다는 전제조건을 내걸고, FBI 특수요원이자 프로파일러인 엘리자베스 킨 Elizabeth "Liz" Keen (Megan Boone 분)이 주니어 레벨인데 점차 베테랑이 되어가는 스토리라인입니다.
일본 드라마 인비저블은 남자에서 여자로 바꾸고, 파트너 수사관은 여자 형자에서 남자 형사로 바뀌었고, 실제 미국 드라마에서 범죄자를 잔혹하게 처리해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일본 드라마 인비저블을 좀 더 아기자기한 스토리라인을 가져가고, 에피소드 10회가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되는 형식으로 제작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