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 스캔들: 전도연, 현실적 싱글맘의 강남 사교육 도전기***
[넷플릭스] 일타 스캔들: 전도연, 현실적 싱글맘의 강남 사교육 도전기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최애하던 "환혼: 시즌2" tvN 드라마가 끝나고, 후속작으로 일타 스캔들 Crash Course in Romance 로맨스 코메디가 편성되었네요.
일타 스캔들: 전도연, 현실적 싱글맘의 강남 사교육 도전기
전도연, 현실적 싱글맘 캐릭터로 멜로까지
출연진이 전도연 및 정경호 라는 것에 조금 의외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정경호는 최근 "슬기로운 의사생활" 에서 최고 전성기 다운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전도연은 최근 10년간 영화 및 드라마 모두 활동이 저조했던 것 같아서 이었네요.
어쨌든, 전도연 배우는 한국 영화에 한 획을 긋는 명성을 만들었는데,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30년이 넘는 영화 및 드라마 활동을 하였지요.
하지만, 최근 10년 정도 영화 흥행이나 드라마 시청률 측면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는데, 전도연 배우가 축적한 내공에 비해 좋은 작품을 못만났다고도 생각이 드는데, 이번 '일타 스캔들' 1-2회를 보고 나서는 히트 가능성이 보이는 것 같네요.
정경호, 강남 일타수학강사로 코믹연기 폭발
정경호는 숨겨놓았던 코믹한 유머연기를 감칠나게 펼치고 있고, 전도연도 나이와 경력에서 우러나오는 관록의 실감 연기로 대한민국의 웃픈 사교육 현실 이야기를 로코 스토리로 변신시키고 있는 듯 합니다.
전도연이 우아한 캐릭터보다는 실제 현실적인 캐릭터가 좀더 맞는 듯 한데, 편안하게 유쾌한 생활연기로 대한민국 사교육의 현실에서 일탈을 꿈꾸는 시청자들의 대리만족을 시켜준다면 대박이 되겠지요.
드라마에서 학원 CF를 찍으면서, 영화 '킹스맨' 을 패러디 했는데, 정경호가 킹스맨의 배우보다 더 액션이 어울린다고 생각이 들었고, 이어서 보여주는 탭댄스의 숨겨두었던 장기도 눈길을 끌게 하네요.
이제 자신의 연기색깔을 찾아서, 연기하는 캐릭터에 완전 몰입한 듯 한 정경호 배우의 연기력이 새로운 발견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