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 KLEO: 전직 동독 슈타지 비밀요원의 복수 혈전 드라마**
[넷플릭스] 클레오 KLEO, 전직 동독 슈타지 비밀요원의 복수 혈전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클레오 KLEO : 동독 슈타지 비밀요원의 복수 스토리
2022년 넷플릭스로 방영된 독일 첩보코미디 "클레오" KLEO 는 동독의 붕괴시점을 배경으로, 전직 슈타지 요원이 자신을 모함해서 함정에 빠트린 동독 첩보기관과 배신자들에게 처절하게 복수하는 B급 감성의 첩보드라마 입니다.
실제 1989년 11월9일 베를린 장벽붕괴의 사건에 이어서, 1990년 10월3일 동서독 통일이 이루어 지게되고, 이어서 동독 정보기관의 붕괴와 음모에 빠진 슈타지 Stasi 18국 비공식 요원 Kleo가 펼치는 종횡무진 복수에 대한 스토리이네요.
출연은,
젤라 하세 Jella Hasse가 최강의 킬러능력을 보유한 구 동독 슈타지 비공식 요원 클레오 스트라우브 Kleo Straub 로,
드미트리 샤드 Dimitrij Schaad가 클레오 사건을 추적하다가 조력자로 바뀌는 서독 형사 스벤 Sven Petzold으로,
마타 스로카 Marta Sroka가 비밀 요원으로 언더커버 작전을 하는 킬러 안자 Anja 로,
블라디미르 버라코브 Vladimir Burlakov가 슈타지 18국 팀장이자 클레오 연인이 되는 앤디 Andi Wolf 로
윤 황 Yun Huang이 서독 정보기관에서 클레오 사건을 추적하는 민선 으로 나오네요.
구 동독 슈타지 요원, 클레오가 원톱으로 펼치는 복수 혈전
1987년, 동독 슈타지 요원 클레오 제니퍼 스트라우브 Kleo Jennifer Straub는 빅 에덴이라는 서베를린 나이트클럽에서 임무를 수행하면서, 미지의 남자를 살해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서독의 부패한 형사 스벤 Sven Petzold은 우연히 살인을 목격하고 이를 신고하지만 사건이 조용히 무마됩니다.
이후, 임무를 마친 후 Kleo는 자신의 보스이자 남자 친구인 앤디 Andi Wolf와 함께, 임무 수행을 자축하며 자신이 임신한 사실을 알리고 은퇴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가 스파이 행위를 했다는 혐의로 모함을 받게 되고, 그녀의 할아버지 Stasi 장군 Otto Straub를 포함해, 대부분의 동료들과 함께 투옥됩니다.
수감된 동안, Kleo는 수감자들에 의해 심각한 폭행을 당하게 되고, 아이도 유산되고 영구 불임이 됩니다.
1990년 5월 Kleo는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이후, 동독 GDR이 부여한 일반 사면으로 석방되고, 그녀는 곧바로 그녀의 소지품과 무기를 되찾기 위해 서독 오래된 아파트를 방문하면서, 자신을 모함한 배반자들에게 복수를 개시하네요.
바로 자신을 투옥한 판사를 찾아가서, 모함에 대한 단서를 찾기 시작하고, 다시 할아버지 Otto의 집에서 그가 남긴 테이프로 Otto가 모함을 주도한 사실을 알게 되고, 집에 돌아온 Otto는 Kleo를 권총으로 죽이려 하지만 오히려 Kleo에게 죽게 됩니다.
한편, Sven은 Kleo와 관련된 미결 사건 파일을 발견하게 되고, 칠레에서는 미지의 남자들이 Kleo에게 숨겨져 있다고 주장하는 빨간색 서류 가방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Kleo는 스페인 마요르카 Mallorca로 배신자 집단을 추적해가고, 다시 칠레의 산티아고로 핵심인물을 추적해가기 사작하는데,...
과연, Kleo는 자신에게 스파이 누명을 씌워 모함하고 인생을 망가트린, 배신자 집단을 제대로 찾아내서 응징할 수 있을까요?
B급 감성의 액션 코메디, 한국 드라마의 클리셰 느낌
배우들도 익숙한 얼굴은 아니지만, 90년 스타일의 동독 및 칠레 분위기로 촬영을 하면서도 긴박한 장면전개도 시원한 스토리라인이 펼쳐지네요.
클레오(KLEO) 타이틀롤을 맡은 젤리 하세 Jella Hasse 는 독일 배우로 1992년 베를린 태생인 아역배우 출신으로 이미 많은 영화 및 드라마에 출연하고, 신인상을 받은 기대주 입니다.
마치, 한국드라마의 "열혈사제" 또는 "빈센조" 감독이 만든 것 같은, B급 감성 충만한 스타일로 빠른 전개와 적절한 유머 감각이 가득찬 킬링타임 용도로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