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여행 필수 가이드: 맨해튼 지하철 슬기로운 이용법
[미국일상] 뉴욕 맨해튼 후기: 슬기로운 뉴욕 지하철 이용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뉴욕 지하철 New York Subway
뉴욕 맨해튼은 미국인들은 물론, 전세계 사람들이 선망하는 관광 명소이지요.
맨해튼에 가면 유명한 레스토랑과 맛집이 있고, 마천루에 있는 스카이 전망대가 있고, 세계적인 박물관과 미술관이 있고, 수준 높은 뮤지컬 공연도 계속 되고, 복잡한 맨해튼 거리에서 한적한 맨해튼 공원을 산책할 수도 있지요.
뉴욕 맨해튼, 편리한 지하철이 최고 이동수단
맨해튼 내부에서는 택시나 지하철을 타는게 적합한데, 맨해튼 지하철 타는 것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뉴욕 맨해튼 지하철은 주변 뉴저지, 브루클린, 퀸즈, 브롱스 가 연결되어 있고, 지하철이 수십개 노선으로 복잡하지요.
하지만, 맨해튼 지하철은 노선별 색깔이 지하철 역마다 표시되므로, 이동하려는 지하철 노선과 역을 확인하고 티켓을 끊으면 됩니다.
뉴욕 맨해튼 지하철: 탑승 티켓 vs 메트로 카드 vs 크레딧 카드
뉴욕 맨해튼 지하철을 타기 위해서는, 탑승 티켓과 메트로 카드가 있는데, 단기간 이용하려면 탑승티켓이 편리할 것이고, 장기간으로 사용하려면 지하철카드를 추천합니다.
탑승 티켓이나 메트로카드, 모두 자동판매기로 구입이 가능한데, 터치식 메뉴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메트로카드는 충전방식으로 추가로 금액 또는 거리를 입력해서 결제를 하면 되지요.
맨해튼 내부를 이동하려면, Red / Brown / Blue / Pink 4개 노선을 주로 타게 되고, 1회 탑승에 페이퍼티켓은 $3 이고, 메트로카드는 $2.75 입니다.
메트로카드는 자기장 방식으로 탑승 게이트에서 방향을 맞추어서 전진하는 방향으로 잘 슬라이딩시켜야 합니다.
뉴욕 맨해튼 메트로는 탈 때만 결제 체크를 하면되고, 내릴 때는 그대로 나가기만 하면 됩니다.
일부 맨해튼 메트로의 입구/출구 게이트가 회전문 방식이 있는데, 이때는 메트로카드로 결제하고서, 바짝 회전문에 몸을 붙어서 들어가야 합니다.
조금 떨어진 위치에서 손으로 회전문 1/3 회전 시켜버려면, 그대로 회전문이 rock이 걸려서 따라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번 당했는데, 지하철 타려고 그대로 2번 결제하는 불상사가 발생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