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필수코스 TOP5: 베트남, 한국인 선호 1위 관광지에서 가볼만한 명소**
[베트남여행] 다낭 여행코스 TOP5: Da Nang, 한국인 선호 1위 관광지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다낭 : 16세기 유럽 교류한 무역항, 19세기 프랑스 식민지
Da Nang 또는 Danang (베트남어 : Da Nẵng) 은 베트남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로, 베트남 동해 연안, 한강 어귀에 위치해서, 베트남의 가장 중요한 항구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 도시는 초기에는 Cửa Hàn 으로 알려졌고 , 프랑스 식민 통치 기간에는 투란 Tourane (또는 Turon)으로 불립니다. 이후, 16세기부터 포르투갈 탐험가 최초로 상륙한 이후 스페인, 프랑스의 상인과 선교사가 집중되었고, 1847년 프랑스의 침략으로 프랑스령 인도차이나로 편입됩니다.
다낭은 베트남 중부의 최대 도시로, 항구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국도 1호선 과 남북 철도가 연결되어 있어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후에(Hế) 황성, 호이안( Hội An) 구시가지, 미선 유적지 등 여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100km(62마일) 이내에 있습니다.
다낭 : 가성비 높은 해변+ 관광+ 음식으로 한국인 선호 동남아 관광지 1위
특히, 인천공항에서 다낭으로 직항노선이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름다운 미케 해변이 유명하고, 오행산이나 주변의 유네스코 문화유산이 포진되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동남아의 전통적인 관광지인 발리, 코타 키나발루, 세부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서고 있네요.
오래전부터 휴양지로 유명한 곳들이 비싸지기도 하고, 주변의 볼거리가 거의 없고 음식도 제한적 것에 비해서, 다낭을 해변도 좋지만, 관광 및 음식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것이 주로 어필한 것 같네요.
1위 오행산 Marble Mountains - Ngu Hanh Son
오행산 Marble Mountains 은 수세기 동안 정신적으로 중요한 장소로, 다섯 개의 석회암 언덕은 베트남 문화에서 대지, 물, 불, 금속 및 나무의 다섯 가지 요소를 나타냅니다. 오행산에는 다양한 동굴, 절, 암굴을 탐험할 수 있으며, 각각은 독특한 조각품과 주변 시골 풍경의 탁 트인 전망을 볼수 있는 명소입니다.
2위 미케 해변 My Khe Beach
미케 해변 My Khe Beach 은 베트남 전쟁 기간에 미군 병사들의 인기있는 휴식 장소로 사용되어 유명해졌는데, 현재도 미국 Forbes 선정 세계 Top10 비치에 선정되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네요. 미케 해변은 온화한 파도와 황금빛 모래를 제공하면서, 서핑 및 제트 스키와 같은 수상 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3위 드래곤 브리지 Dragon Bridge - Cau Rong
한강 River Hàn 을 가로 지르는 드래곤 브리지 Dragon Bridge 는 현대 공학의 경이로움과 다낭 번영의 상징으로, 2013년에 완공된 이 다리는 베트남 문화에서 권력, 귀족 및 행운을 상징하는 용의 모양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주말과 특별한 날에 입으로 불과 물을 뿜는 다리가 컬러풀한 LED 조명을 볼 수 있고, 도시 전경과 한강의 멋진 전망도 즐길 수 있습니다.
4위 바나 힐스 Ba Na Hills
바나 힐스는 20세기 초에 프랑스 힐 스테이션으로 설립되어, 저지대의 시원한 휴식처이었는데, 현재도 아름다운 경치와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유명한 인기있는 관광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를 타고 바나 힐스에 도착하면, 프랑스 식민 지역의 빌라를 탐험하고, 거대한 손으로 유명한 황금 다리를 방문하고, 놀이공원과 문화 공연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5위 호이안 고대 마을 Hoi An Ancient Town
다낭에서 가까운 호이안 고대 마을은 15세기부터 19세기까지 중요한 무역 항구로, 중국, 일본 및 유럽과의 교류가 있었던 역사적인 곳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입니다. 고대 사원 및 전통적인 목조 주택으로 가득한 회안의 좁은 길을 산책할 수 있고, 매월 14일에 열리는 랜턴 축제로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