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미국

데스밸리 여행코스 TOP5: 화성 같은 이색 경관 탐험**

S부장 in US 2025. 1. 22. 18:35

데스밸리 여행코스 TOP5: 화성 같은 이색 경관 탐험**  

 

데브밸리 국립공원 Death Valley National Park

 

데스 밸리 (Death Valley) 는 네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가는데, 실제 위치는 캘리포니아 이지요.

마치 그랜드 캐니언도 위치는 애리조나 인데, 주로 네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가게 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랜드 캐니언 보다 데스밸리가 더 인상에 남았는데, 그랜드 캐니언은 거대한 자연이 눈으로도 확인이 안되는 느낌이었고, 데스밸리는 특이한 지질학적 현상을 눈으로 바로 확인하면서 다양한 모습이 존재해서 인 듯 합니다.

 

배드워터배신은 사진으로는 하얀빛 바닥으로 신비해 보이지만, 진흙에 남은 소금이 보이는 것으로 한참을 걸어도 별 변화는 없고, 아예 가뭄이 심하거나 어쩌다 비가 오거나 해가 지는 시점이 멋진 광경이 연출됩니다.

 

자브리스키 포인트는 특이한 지형이 다양하게 존재해서, 차를 중간에 계속 세우게 되네요.

단테스 뷰는 겨울에는 산악도로가 통행금지가 되어 볼 수가 없을 수 있고, 단테의 신곡에 나오는 지옥 같은 풍경이라는 설명이지만, 실제로 별로 지옥같은 느낌은 없지요. 

 

퍼니스 크릭은 별다른 볼거리가 없었고, 우베헤베 분화구는 데스 밸리에서 다시 1시간을 더 가야 합니다. 

 

 

데스 밸리 대표 관광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배드워터 배신 Badwater Basin

 

소금호수가 증발하여 소멸된 곳으로 해발고도 -82m 로 북미에서 해발고도가 가장 낮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배드워터 배신은 북미에서 가장 낮은 해발고도인 -82m를 자랑하는 지역으로, 바닥이 소금으로 덮여 있어 끝없이 펼쳐진 하얀 평원이 인상적입니다. 이곳은 과거 호수가 완전히 증발하며 남겨진 소금층으로 인해 독특한 지형이 형성되었습니다.

 

방문객들은 평원을 걸으며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 특히 맑은 날에는 하얀 소금층과 푸른 하늘이 극적인 대비를 이루어 사진작가들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배드워터라는 이름은 이곳의 물이 마시기에 적합하지 않음을 나타내며, 역사적으로 탐험가들에게 중요한 지리적 지표였습니다.

 

 

배드워터배신
배드워터배신 Badwater Basin)

 

 

2. 자브리스키 포인트 Zabriskie Point

 

외계인 화성같은 자브리스키 포인트는 기묘한 지형과 독특한 언덕으로 유명한 장소로, 마치 외계의 화성을 연상시키는 풍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곳의 지질 구조는 황토빛과 적갈색이 어우러진 색감으로, 일출과 일몰 시 더욱 환상적인 장관을 연출합니다.

 

이곳에서 자연이 만든 예술작품 같은 지형을 감상하며,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얻습니다. 이곳은 하와이의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지질학적 관심뿐 아니라 미적 감각을 자극하는 여행지로도 유명합니다.

 

자브리스키 포인트
자브리스키 포인트 Zabriskie Point

 

3. 퍼니스 크릭 Furnace Creek

 

지구 상에서 가장 더운 곳의 하나로, 주변은 사막이고 주변에 위치한 호텔이 오히려 랜드마크인 곳 입니다. 퍼니스 크릭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지구에서 가장 높은 기온을 기록한 장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의 최고 기온은 무려 56.7°C에 달하며, 주변은 사막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역설적으로, 이곳에는 오아시스 같은 호텔과 리조트가 있어 여행자들이 더위를 식히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데스밸리 국립공원의 주요 방문자 센터도 이곳에 위치해 있어, 관광 정보를 얻고 활동을 시작하는 거점으로 적합합니다. 퍼니스 크릭은 극한의 기후 속에서도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특별한 랜드마크입니다.

 

 

퍼니스크릭
퍼니스 크릭 Furnace Creek

 

4. 단테스 뷰 Dante's View

 

블랙마운틴 1.6km 높이에서 특이한 데블스 골프코스 Devil's Golf Course 전망이 유명한데, 여름에 가도 정상에는 서늘한 바람이 불고, 겨울시즌에는 접근도로가 폐쇄되네요. 단테스 뷰는 데스밸리 국립공원에서 가장 경이로운 전망을 제공하는 곳 중 하나로, 블랙마운틴 산맥의 해발 1.6km 지점에 위치합니다. 이곳에서는 데스밸리의 유명한 소금 평원인 데블스 골프코스를 포함해 광활한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도 정상에서는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장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반면, 겨울철에는 도로가 폐쇄될 수 있어 방문 계획 시 계절에 따른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곳은 고요함과 장엄함이 어우러진 풍경을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단테스 뷰 Dante's View
단테스 뷰 Dante's View

 

5. 우베헤베 분화구 (Ubehebe Crater)

 

우베헤베 분화구는 깊이 183m, 둘레 2.4km의 화산 분화구로, 데스밸리에서 지질학적 중요성을 가진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수천 년 전 화산 폭발로 형성된 지형으로, 주변에는 작은 분화구들이 함께 자리하고 있어 자연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분화구 주변을 따라 트레킹이 가능하며,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자연이 만든 예술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데스밸리의 북쪽 끝에 위치해 접근에는 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장엄한 경관과 독특한 지질학적 특징은 그 노력을 충분히 보상합니다.

 

 

우베헤베 분화구
우베헤베 분화구 (Ubehebe Crater)

 

 

 

여행계획

1)  라스베이가스에서 데스밸리는 2시간거리 인데, 배드워커배신 및 단테스뷰가 왕복이어서 편도로 3시간 이상 소요

2)  자브리스키 포인트 는 특정 장소가 아니라, 도로 주변에 정차하고 주변을 둘러보는 방식이 많음 

3)  단테스 뷰 는 12월-2월 등산도로가 차단되어, 접근하지 못할 수가 있어서, 사전확인 필요함 

 

 

 

 

라스베가스 여행코스 TOP10: 네바다 사막의 오아시스 도시**

라스베가스 여행코스 TOP10: 네바다 사막의 오아시스 도시** [미국여행] 라스베가스 여행코스 TOP10, "네바다 사막의 오아시스"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네바다 사막은 네바다, 캘리포니아, 애

stephan-review.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