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법변호사: 이준기 x 서예지, 카르텔과의 정면승부 스토리
[넷플릭스] 무법변호사: 이준기 x 서예지, 카르텔과의 정면승부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무법변호사 : 남녀변호사, 카르텔과 정면승부
2018년 tvN 방영된 무법변호사 (Lawless Lawyer)는 '기성'이라는 가상도시의 존재하는 카르텔과 싸우는 남녀 변호사의 법정 및 액션 장르가 흥미롭게 조합하였고 인기를 끌었지요.
주연은 이준기 및 서예지가 담당해서 멋진 액션과 법정 논리을 잘 보여주면서 서로의 케미도 좋은 모습으로 표현되었고, 악연은 중견 이혜영 배우과 최민수 배우가 겉과 속이 다른 악한 역할을 담당하면서, 다양한 캐릭터가 역동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내었네요.
무법변호사 : 無法 이 아니라, 武法
무법 변호사에서 무법은 無法 이 아니라, 武法 으로 표시해서, 법으로 싸운다는 뜻으로 설명하지만, 영어 제목은 Lawless Lawyer로 표시되었지요.
이준기는 항상 드라마에서도 캐릭터에 몰입해서 혼신의 연기를 펼치는 배우이지만, 서예지는 주연으로서 제대로 인정받는 드라마이기도 하였지요. 서예지가 2017년 구해줘에서도 주연으로 출연하였지만, 확실한 타이틀 롤로서는 무법 변호사가 처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서예지: 신인 여배우로 기대주, 하지만 가스라이팅 논란
서예지 배우는 신선한 외모와 신인 답지 않은 안정적 연기를 펼치면서 꾸준한 드라마 출연을 하였고, 이후, 2020년 사이코지만 괜찮아 에서도 좋은 연기를 펼치면서 주연급 여배우로 레벨업 이 되었네요.
아직 귀여운 스타일이지만, 연기에서는 단호한 표현이나 과감한 편이어서 더욱 호평을 받는 듯 합니다.
2021년 4월 가스라이팅 이슈가 불거진 이후로, 2022년 드라마 <이브>에 출연한 이후로 아직까지 드라마 등에서의 활동을 보이지 않고 있지만, 이번 위기를 좋은 성찰의 계기를 삼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후 드라마에서 출연해서 연기로 인정받았으면 하고, 특히 확연히 눈에 띄는 마스크와 안정적인 딕션, 깔끔한 연기로 다시 인기 얻기를 기대하는 기대주 여배우로 생각되네요~!!
법으로 싸운다! 무법(武法) 변호사!
인권변호사인 엄마의 죽음을 눈앞에서 목도한 후,
엄마의 복수가 ‘생의 목적’이자 ‘절대 미션’이 되어버린 소년, 봉상필.
절치부심 18년을 준비해온 복수!
최고의 승소율을 자랑하는 변호사가 된 상필이
기성(綺城)’으로 내려가면서 이 드라마는 시작된다.
여름 안개처럼 고요하고 정갈한 얼굴을 하고 있지만
그 어떤 쾌도로도 베지 못하는 비단의 도시.
판사, 검사, 언론, 정치인이 모두 결탁한 거대한 악의 블랙홀. 기성!
그 부패하고 철통같은 커넥션의 정점에
도사리고 있는 거악(巨惡) 차문숙을 상대로,
절대 불가능할 것만 같던 복수를 완성해 나가는 여정에서
상필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한 것이
실은 복수를 꿈꾸지 않아도 되는 정의로운 세상이었음을 깨닫게 된다.
[무법 변호사]는
진정한 정의와 치열한 공분(公憤)의 가치,
그 숱한 불의와 싸우는 과정에서도
마지막까지 지켜야 하는 소중한 사람과
진정한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도록 하는 마음으로 쓴 이야기이다.
무법과 싸우고 부패한 세상과 싸워야 하는
이 시대의 모든 시민들에게 이 드라마를 바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