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I / HAJI: 영국 BBC에서 제작한 일본 야쿠자 수사 스토리
[넷플릭스] 기리/하지 Giri/Haji: 영국 런던, 일본 야쿠자 수사스토리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기리/하지 Giri/Haji: 영국 런던, 일본 야쿠자 수사스토리
2020년 영국 BBC가 제작한 수사 드라마 기리/하지 Giri/Haji 인데, 주연이 일본 배우들이고, 촬영도 일본에서 상당 부분 촬영되었네요.
영국 BBC가 제작한 일본 야쿠자 드라마
드라마 플롯은 간단한데, 일본 야쿠자 조직의 일원이 영국 런던으로 들어되고, 이후 상대 야쿠자 조직의 보스 조카가 런던에서 살해되고, 이어서 일본에서 야쿠자 전쟁이 발생되네요.
주인공은 상당수 일본 배우로,
히라 타케히로 (平 岳大)가 영국 살인사건을 수사하고 일본 야쿠자전쟁을 막는 일본경찰 모리 켄조 (森 健三)로,
쿠보즈카 요스케 (窪塚 洋介)가 야쿠자 조직원으로 런던 살인사건을 일으키는 모리 유토 (森 勇人)로,
켈리 맥도널드 (Kelly Macdonald)가 범죄형장관리 과목을 가리키는 영국경찰 사라 바이츠먼 (Sarah Weitzmann)로,
윌 샤프 (Will Sharpe)가 유머가 넘치는 혼혈게이로 로드니 야마구치 (Rodney Yamaguchi)로 출연합니다.
Giri/Haji, 일본어 義理/恥, 'Duty/Shame', 즉 의리/ 수치
도쿄 형사 모리 겐조 Mori Kenzo (히라 타케히로)는 죽었거나 실종된 것으로 추정되는 일본 야쿠자 활동을 하는 동생 유토 Yuto (쿠보즈카 요스케) 를 찾아 런던으로 향하게 됩니다.
Yuto는 도쿄에서 갱 전쟁을 시작하겠다고 위협하는 Yakuza 회원 의 조카를 살해 한 혐의로 기소되고, Kenzo는 동생이 살아 있고 유죄인지 밝히기 위해 낯선 런던을 탐문합니다.
또한, 런던 메트로폴리탄 경찰의 파트너가 되는 Sarah Weitzmann (Kelly Macdonald 분)과 수사를 협력하게 되고, 바에서 만난 젊은 일본계 혼혈인 Rodney Yamaguchi (Will Sharpe 분)와 친해지면서 정보를 캐기 시작하네요.
Kenzo가 런던에서 Yuto를 찾는 동안, 도쿄에 있는 가족을 부양해야 하고, 동시에 수사를 통해 런던 범죄 지하 세계의 위험한 요소와도 접촉하게 되네요.
Kenzo는 과연 영국 런던에서 동생 Yuto를 찾아내고, 일본 동경에서 벌어진 야쿠자 살인사건의 진상을 밝혀낼 수 있을까요?
드라마에는 일본 경찰인 주인공이 등장하고, 런던의 야쿠자 조직원이 친동생으로, 살해범으로 추정되는 동생을 일본으로 데려가기 위해, 영국 경찰교육 프로그램으로 런던에 와서 진행하는 수사 스토리입니다.
드라마 스토리는 매력적인데, 드라마 전체로 일본어 대사가 많은 편인 듯하고, 일본 정서보다는 영국 시각으로 드라마를 제작하는 것이 좀더 영미권 시청자들에게 어필되었을 것 같은 아쉬움이 드네요.